Posted
Filed under .NET/C#
Aforge.NET 라이브러리에 있는 VideoSourcePlayer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재생하는 프로그램을 맹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Visual Studio 2008에서 제작하였으며, Aforge.NET 설치 방법은 http://bluene.net/blog/539 로 이동하시어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먼저 Visual Studio 2008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Visual C#을 선택후, Windows Form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전 프로젝트 명을 VideoSourcePlayer라고 정의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forge.NET Library를 사용하기 위하여 DLL 파일을 참조 합니다.(솔루션 탐색기에서 참조 폴더를 클릭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그림과 같이 참조 추가 메뉴가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조 메뉴를 클릭하시고 나면 약간의 시간이 경과 한 후 에.. 아래 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찾아보기 탭 선택후, Aforge.NET 라이브러리를 설치한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 [
C:\Program Files\AForge.NET\Framework\Release]) 해당 폴더에 있는 모든 DLL 파일을 선택후 확인 버튼을 눌러서 참조 합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구 상자에서 Aforge.NET 관련 컨트롤을 도구상자에 추가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구 상자 창에서, 항목 선택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나서 .NET Framework 구성요소 탭에서 하단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후, Aforge가 설치된 경로로 이동 한 후, Aforge.Contorls.dll 파일을 선택 한 후, Aforge.Contorls 관련 컨트롤을 전부 추가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 후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도구상자에는 Aforge.NET 관련 컨트롤들이 나타 나게 됩니다..

일단은 폼 디자인 및 소스 코딩 하기전에 먼저, 사전 세팅 작업(?) 을 해 보았습네다, 다음 포스팅 에서는 폼 디자인 후, 소스 코딩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네다...
2011/02/09 02:54 2011/02/09 02:54